문화생활/내돈내산

[내돈내산] 헬로모바일(알뜰통신사) + 헬로모바일 할인카드(제휴카드)

재재0-0 2022. 10. 14. 00:13
728x90

안녕하세요~!!~!!

갈 수록 비싸지는 통신사요금에 멤버쉽 포인트는 없지만 가성비 있는 요금제로 유명한 알뜰통신사!!

중에서도 제가 사용하고 있는 헬로모바일에 대한 정보와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짧은 후기 먼저!                          

 

대학교 1학년을 마치고 군대를 갈때쯤 헬로모바일이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아마 그때까지는 부모님이 통신요금을 내주셨는데 뭔가 그 요금제가 너무 비싸고 나한테는 필요없다고 생각해서 막 찾아보다가 처음 알게된것같다. 일단 메이저 요금제를 사용하려면 핸드폰도 살겸 대리점에 가서 사야하는데 나는 그때 불법보조금을 받기위해 노력하기 보다 알뜰요금제를 선택했던것같다. 그때 이벤트로 만원정도 저렴하게 33000원에 10기가 에 다 쓰면 하루에 2기가 그것도 다쓰면 3g무제한이였다. 그 이후로 진짜 나는 33000원에 데이터에 굴복하지 않고 살아가게되었다.(물론지금까지도)

 

그리고 아마 19년도에 엿나 vip라고 이벤트로 해서 100기가를 주는 걸로 해줬는데 기간이 지났음에도 오래 이용했다고 더 이용하게 해줘서 지금까지도 이용중이다. 그때는 메이저 알뜰요금제하면 헬로모바일이였는데 이제는 요래조래 많은 알뜰통신사가 생겼고 그 후기와 마지막으로 지금 사용하고 있는 헬로모바일 제휴카드를 소개해주겠다.

 

아래가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이다!!

 


                     먼저, 알뜰통신사란?                    

 

현재는 많은 알뜰통신사가 생겼지만 초기에는 알뜰통신사는 메이저 3사 통신사와는 다르게 통신품질이 낮다라던지 통화속도 이런 것들이 저품질이지 않을까 하는 의심을 많이 했지만 그렇지 않다!

 

 

이들 모두 메이저 3사 통신사와 같은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에서나 품질적으로 똑같다고 할 수 있다. (현재는 메이저 통신사에서도 자체적으로 좀 내고 카카오에서도 알뜰통신사 건드리는 거 같던데?)

 

https://direct.lghellovision.net/main.do

 

헬로모바일

LG U 공식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반값요금제, 고품질 평생할인, 쓰던 폰과 번호 그대로, 간편 유심교체

direct.lghellovision.net

 

저는 원래 KT, LG 쪽으로 바꿔가며 사용했었는데 진짜 멤버쉽카드를 들고다니면서 혜택을 사용했던 적이 없고 오히려 3-6개월 의무요금제?가 지나면 요금제도 와이파이에 의존하게 되는 요금제를 선택해서 지내왔다. 

 

 

 


 

 

                      그렇다면 개인적으로 난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첫번째, 난 통신사 멤버쉽 혜택을 귀찮아서 잘 활용을 못하겠다!!

(물론 요즘에는 맴버쉽 혜택이 나쁘지 않은 부분도 있더라구요 ㅋㅋ, 잘만쓰면 좋은거같기도 하지만! ) 그냥 그 요금을 요금제에서 할인해서 가는 편으로 가고싶다!!

 

 

 

 

두번째, 난  대리점에 가서 또 약정 걸면서 핸드폰 사고 의무요금제 쓰고 다시 바꾸고 이런거 다 싫다!!

자급제로 아이폰같은거 사서 혹은 중고로 사서 사용하고 싶다!! 이럴때 매우 유용하게 유심으로 받아서 장착만 하면 된다!! (첫 헬로모바일 쓸때가 아이폰 6s를 중고로 사고 유심을 장착했었다!)

 

 


   제휴카드 소개   -   LG헬로비전   KB국민카드   

저는 생각보다 혜택을 받을 만한 소비를 잘 안해서 매번 무슨 카드를 써야 좋을까 고민을 했는데 남들 다 받는 통신사 자동이체로 5천원 할인받는게 너무 부러웠었는데 

 

아니 헬로모바일도 있다고???

 

근데 16000원 할인?? 요금제가 33000원데 반값이라고?? 

 

이러면서 바로 신청했던 카드 ㅋㅋ

30만원 혜택과 70만원 혜택이 비슷하다고 생각해서 보통은 2개 카드 실적 60만원 해서 30만원, 30만원 혜택을 받고있다!

(나머지 하나는 skylife 인터넷 할인! )

 

 

 

정말 다른 할인혜택을 받는 분이 아니라면 헬로모바일로 옮기고 제휴카드 할인을 받아서 정말 싸게 하면 1만원이하의 요금제로 만들어버릴수도 있어서 나름 파격혜택이라고 생각한다!! 

 

 

 


조금은 서사없이 후기 작성

 

아마 첫 사용은 2017년도~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고 

5년정도를 사용해본 솔직후기를 말해보겠다. 

 

처음 시작은 이기적인 나의 가격은 싼데 데이터도 많이 쓰고 싶은 나의 생각을 읽었다는 것 처럼 

인터넷에서 우연하게 알게 된 것 같다! 그리고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좋고 불편했던 것을 서술해보자면

 

먼저, 고객센터 연락 ---->

요금이랑 이것저것 물어본 적이 있었는데 영업시간 내에 연락에 대해 불편한 점 없었고 친절도는 만족했었다!

딱히 불편한 적 x 

 

 

가격, 이건 진짜 대만족

다른 친구들 보면 이제 약정에 묶여있고 2년 끝나면 또 새로운 휴대폰으로 갈아타야 될 것 같은 교체주기를 가지고 있는데 나는 그런거 없이 진짜 애정있으면 끝까지 쓰고 좀 플렉스하고 싶으면 좀 빨리 바꿀수도 있고 지금도 가끔 추천하고 다니는데 가격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생각나는 점이 있다면 추가해보도록 하겠다!

 

 


 

그런 생각을 하는데, 알뜰통신사 이용하면 통신사혜택을 못 사용하자나? 라는 말을 자주 듣는데 

나는 이게 조금은 웃긴게 내가 정말 월에 돈을 많이 써서 플렉서라면 다르겠지만 

맴버쉽으로 혜택을 받고자 월 2~4만원을 더 내는 통신사요금제를 이용할 필요가 있는지 나는 정말로 모르겠다.

 

내가 자주보는 통신사혜택이 영화관관련과 놀이공원 혜택인데, 나는 18년 이후로 애버랜드가 마지막에 영화관은 나 포인트가 있어서 거기서 그냥 관람권 구매해서 쓰기때문에 딱히 좋아보이지는 않고 차라리 매 달 3만원 초반대로 요금제가 나가면 오히려 부담가지 않고 좋은 것 같다. 거기에 딱히 메이저와 비교했을 때 불편한 점 없고 지금까지 잘 사용해와서 앞으로도 폰은 자급제로 구매하고 이 통신사 계속 이용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여러분도 이제 앞으로 고민이 많고 선택지가 많아 질텐데 좋은 알뜰통신사 하나 물어서 아낀 돈으로 친구랑 술 한번, 저녁으로 치킨 한번, 매달 추억 하나씩 더 쌓아가는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만

 

끝!

 

 

 

 

 

 

 

728x90